주식/주식 이론

주식 전고점 돌파매매 현대약품 주가 기술적분석

2018. 2. 13. 07:05
반응형

주식 전고점 돌파매매 현대약품 주가 기술적분석


코스피 코스닥 지수의 하락으로 대부분의 종목들이 주가 하락세를 보였지만, 2018년 2월 13일 월요일 장에서는 반등을 보여주었다.



이 순간을 세력이 놓칠리가 없을 것이다.


13일 장에서 강한 수급이 이어졌던 종목들이 몇몇 있었지만, 거래대금을 동반한 종목은 현대약품이었다.


오늘은 현대약품 주식 종목의 일봉차트와 분봉차트를 통해 매수타점을 잡고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전체적인 차트를 보자. 흐름은 매우 좋다.






1차 상승이 있었고,






2차 상승이 나왔다.






이제 분봉차트로 보자. 장 초반 갭상승 한다.






이후 하락.






브레이크 밟고 반등.






장대양봉에 수급 동반 하면서 직전고점 돌파에 성공.






결국 더 올라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다시 조정 받고,






매수세 유입.






















매수 타점이 보이는가?






일봉상 6,900원대 부근이 전고점이었다. 또한 매물이 많이 쌓여 있었다. 돌파 시 세력과 함께 매수에 동참한다.






















저항을 뚫었기에 다시 지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돌파 후 거래량이 활발해진다.






강한 매수세의 유입. 따라서 홀딩한다.
















다시 지지선을 하나 그을 수 있다. 이탈 시 전량매도.

















장 마감 후 차트의 모습. 결국 고가 놀이 패턴을 보여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