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여러장 사진 하나로 만드는법 합치기 이어붙이기 묶는법

2015. 9. 7. 17:00
반응형

여러장 사진 하나로 만드는법 합치기 이어붙이기 묶는법

아직도 몇몇 사람들은 사서 고생한다.

지금은 21세기다.

편한게 그냥 최고다.

초창기에는 그림판으로 노가다뗬다.

그 다음 포토샾으로 했었다.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 파일로 만들고

그리고 한장에 담을 수 있다.

그것도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길게 일자로 아래로 배열도 한다.

가로 세로 다 된다.

길게 말할필요도 없다.

직접 보여주겠다.







예를 들기 위해

내가 직접 사진을 모아봤다.







임의로 눈에 보이는거

다 저장했다.







그렇게 모아서 다섯장이 되었다.

근데 이것을 한장에 보여주게끔 하고 싶다.







이때 포토스케이프라는 것을 사용한다.

네이버에서 통합검색으로

포토스케이프

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

다 깔고 실행하면 위 화면이 보인다.

메뉴중에 이어붙이기가 있다.

눌러준다.







그럼 딱 하고 창이 뜬다.

딱 소리는 안난다.

오른쪽 위에 보면 사진추가가 있다.

눌러준다.







그리고 내가 아까 저장한 그림들을 불러온다.

다 선택해주고 열기 누르면 된다.







그럼 잠시 뒤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한번에 쫙 들어온다.

기본 세팅은 세로로 배치된다.

사진추가 메뉴 아래쪽을 보면

옆으로 박둑판 등의 보기 옵션이 나온다.







저장누르면

마지막은 vert라는 파일명이 된다.

확장자를 말하는게 아니다.

오해하지 않기를







jpeg

jpg

품질을 본인이 선택할수 있다.

언빌리버블







위 사진 클릭해보며 알것이다.

다 붙여진 상태다.

나도 써보고 놀란것이 바로 이것이었다.

근데 마치 나만 아는것처럼 말하는듯?

다 알고 있을것이다.

이처럼 여러사진을 한장으로 만들기 방법은

너도 나도 다 하는 쉬운것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