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 차트분석

곱버스 KODEX 200선물인버스2X 주가 코스피 3000 하락 예상?

2021. 1. 2. 04:51
반응형

곱버스 KODEX 200선물인버스2X 주가 코스피 하락 예상?

2021년 1월 2일. 새해가 밝았다. 4년만에 글을 쓰는것 같다. 3년인가? 아무튼 코로나로 인해 언텍트 시대가 되었다. 너도나도 주식에 돈을 넣고 있다. 이름하여 동학개매. 그로인해 우리가 생각하는 상식 밖의 상황이 지금 코스피에서 벌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 역시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는법. 코스피가 3000을 바라보고 있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오늘은 곱버스 종목을 살펴보겠다. 코로나로 인해 2020년 3월 코스피가 폭락하면서 개별종목을은 죄다 마이너스를 달려가고 있었지만 한 종목만은 빨간불이었다. 코스피지수와 2배 반대로 움직이는 종목인 곱버스. 이 시기에 곱버스를 알게 된 개인투자자들도 많을 것으로 본다.

 

 

 

 

 

그렇게 상승했던 주가는 상승 초입 부분까지 떨어지는데...

 

 

 

 

이내 신저가를 기록하고.

 

 

 

 

반등 기미 하나도 없이 하락하게 된다.

 

 

 

 

코스피 폭락만을 기다리는 곱버스 주주들은 손절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2,815월에서 현재 2,510원 까지 하락한 상태다. 고점대비... 상당히 많이 떨어졌다.

 

 

 

 

위 차트는 코스피 년봉차트다. 통계적으로 코스피는 우상향중이다. 중간중간 하락세가 보인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곱버스 주주들은 알 것이다. 냉정하게 생각하고 정확하게 판단해서 대응하면 될 듯 하다. 

ps. 코로나로 경제가 망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주식시장은 그렇지 않다. 언젠가 하락은 올 것이지만, 그 하락의 폭을 예상하고 탈출이나 익절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소중한 돈 이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