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 차트분석

엘아이지이에스스팩 주가 합병소식 기대감 운전 잘하는 주포 세력

2016. 8. 22. 17:06
반응형

엘아이지이에스스팩 주가 합병소식 기대감 운전 잘하는 주포 세력. 스팩주들을 합병 소식이 가까워 질수록 상승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한 예로, 미래에셋제4호스팩 종목은 쎄노텍 과의 합병 전, 많은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다.


물론 병합 이후 미래에셋제4호스팩은 없어졌다. 사라졌다.


왜냐? 쎄노텍과 합병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합병 소식도 없는데 인수가 어쩌구 저꺼구 하면서 묻지마식의 투자를 하는 개미들이 많다는 것이다.


사실 합병이 되면 주가는 하락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합병 전까지 투자하는 단타 매매 전략은 나쁘다고 생각안한다. 원래 주가는 기대심리로 오르락 내리락 하기 때문이다.






2016년 8월 22일 양봉의 모습을 보자. 작전주 냄새가 나지 않는가? 작전주는 사실 모든 종목에 있는 주포세력을 일컫는다. 왜냐? 어짜피 그들은 저가 매수 고가 매도의 목표를 지향하니까 말이다.






방금 본 2016년 7월달 이후의 차트를 보면서, 과거 2015년 7월달 이후의 전체 일봉 차트의 흐름을 보자.






이건 어디까지나 내 주관적인 해석이다. 매매에 혼동하지 말자. 우선, 2015년도 7월달에 한바탕 해먹은 모습이다. 그리고 하락하면서 개미들 손절 물량 다 받아먹은 세력들이다. 그리고 조금씩 조금씩 하락시키고 바닥구간에서 지루한 횡보를 시작한다. 보기만 해도 지루하다. 이쯤되면 손절할만 한데, 아직까지도 손절 안한 개미들이 있었는지, 한바탕 주가를 올려서 고점 물량을 털어내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분봉의 흐름이다. 사실 개미를 잘 털고 주가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세력이 진짜 운전을 잘하는 세력이다. 왜냐? 그만큼 많은 유통물량을 확보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주가는 기대감으로 오르고, 재료로 오른다는것을 기억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