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 차트분석

이월드 주가 분석 상한가 후 2연상 가능할까?

2017. 1. 2. 07:01
반응형

이월드 주가 분석 상한가 후 2연상 가능할까? 주식시장에 얼마나 많은 종목들이 있는지 투자자라면 당연히 알 것이다. 그 수많은 종목들 중에서 내일 급등할 조심이 보이는 종목을 찾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개인투자자들이 급등 전 바닥에서 저점을 잡는 것은 어렵다는 뜻이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주주라면 가능한 일이지만 말이다.


그리하여 장중에 매수세 보이면 추격매수를 하는 사람들도 있고, 조정 줄 때 들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투자 스타일은 제각각 다르다.


더불어 차트를 해석하는 각도 또한 다르다.







나라면 이렇게 분석해볼것이다. 우선 차트를 본다. 그리고 상한가가 나온 전날의 흐름을 본다.난 이월드 종목의 주가를 관리하는 세력이 주가를 잘 컨트롤 한다고 생각한다.







하락 추세에서 발생한 장대양봉(1번). 거래량은 많이 없다. 상승 후 지지하고 다시한번 양봉(2번). 중요한 것은 2번 양봉 다음날 발생한 음봉이다. 장대 음봉도 만들고 아랫꼬리 윗꼬리로 만들어본다.


누가?


세력이.


그리고 개미들이 얼마나 달라붙는지 테스트도 한다. 그게 바로 3번 윗꼬리 길게 단 양봉이다.







그렇게 윗꼬리를 길게 만들었는데 음봉에 거래량이 거의 없다. 물량이 어느정도 확보되었다는 뜻으로 보고 싶다.


왜냐?


전날 주가를 상승도 시켜보고 하락도 시켰는데 나온 물량이 적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음날 상한가 만든다.







분봉 차트를 보자. 장 초반 말아올린다. 나는 주포세력이 매수 기회를 주지 않았다고 해석하고 싶다. 바꿔 말하면, 충분히 물량을 확보했고 갈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다.


이런식으로 해석하는 사람도 있구나 라고 가볍게 생각하자.


아참, 왜 상한가를 기록했는지 찾아보니 자회사 이랜드리테일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기대감 때문이라고 한다. 그럼 성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