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블로그 수집요청 완료 실패

2015. 8. 16. 22:56
반응형

그러네요.

아니 그렇다.

사실 아직도 적응이 안된다.

반말로 포스팅을 한다는거에 대해서...

남들은 다들 잘만 하는데,

그에 반해 난 아직도 존댓말로 쓰고 싶다.

블로그를 하면서 여기저기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초보들에게 눈길조차 주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상세하게 이것저거 꼼꼼하게 알려주는 자상한 사람도 있다.

그렇다.

난 아직 하루 방문자수 20을 넘겨본적 없는 초짜다.







가장 먼저 저에게 스킨을 보내주신 그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런 부분은 존댓말로 해야하는게 맞다고 본다.

난 두가지 고민이 있었다.

첫째, 내 게시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는거

즉, 노출이 안되고 누락만 되었었다.

물론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남들이 하라는데로 다 했었다.

그러면서 난 이것저것 스킨을 바꾸기 시작했다.

심지어 왠만한 반응형 스킨은 다 써봤다.







그러다가 결국 다시 일반 심플형이 가장 깔끔하게 보인다는 판단을 했다.

그래서 이님 저님에게 스킨을 부탁했지만,

안된다는 답변이나 묵묵부담의 사람들이 많았다.

아무튼 지금 스킨은 참 깔끔하다.

HTML/CSS 편집을 나처럼 쌩판 모르는 초보자가 하기에 충분하다.







그럼 주제로 넘어가보겠다.

일단 나같은 경우 게시글이 6개다.

그리고 예전에 RSS 등록을 하고 게시글을 수집요청 했었다.

그러나 수집 실패

무한 반복이다.

글이 부족해서 인가?

그래서 2개를 더 늘리고 오늘

그것도 30분 전에 다시 수집요청을 하니

이제는 실패가 아니라 요청완료 라고 나온다.







그러나 문제는 여전히 유입경로의 유입로그를 보면,

티스토리와 다음에서 밖에 안들어온다.

그리고 여전히 내 글은 네이버에서 찾을수 없다.

그래도 요청 완료로 변했으니까 뭔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믿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