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이론

지지와 저항 급등주 초단타매매 아비스타 주가 기술적분석

2017. 4. 26. 21:31
반응형

지지와 저항 급등주 초단타매매 아비스타 주가 기술적분석. 갑작스럽게 수급이 들어오는 종목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의 추격매수와 악성물량을 털어내기 위해서 세력은 인위적으로 상승파동을 그리면서 주가를 끌어올린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상승추세의 바닥 부분에서 저가매수를 하고 고가매도를 하는 전략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


지지선과 저항선을 파악한다면 단기적인 상승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오늘은 아비스타 종목의 일봉차트를 보면서 초단타매매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매매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처음 매매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체적인 차트를 먼저 보여주도록 하겠다.







우리가 매매를 해야 하는 부분은 위와 같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다. 상승하던 주가는 하락을 하면서 A라는 저점을 만들어낸다. 그러나 하락이 이어졌기 때문에 아직 A가 바닥인지는 모른다. 섣불기 매매하지 말자.


장중에 저점을 잡기 위해서는 A부분을 보는게 아니라 B와 C부분을 봐야 한다.


주가는 B부분이 단기바닥이자 저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C때문이다.


C에서는 저점이 높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D부분에서 매수타점이다.







D에서 매수를 하였다면 지지선을 하나 긋도록 하자. 이 부분을 이탈하게 되면 매도관점이고 863원을 이탈하면 전량매도한다.







이후 주가는 상승한다. 전고점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왔기 때문에 홀딩 혹은 차익실현 이렇게 두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이후 주가는 상승한다. 윗꼬리가 없을때는 홀딩해도 좋다.








위와 같은 흐름에서는 단기저항대가 형성된 것이다.







저항선을 긋는다. 따라서 저항선 부근에서 매도한다.







그리고 기회를 엿본다. 특정 가격대를 지지해주는 흐름이 보이는가? 그렇다면 손절가 잡고 매수한다.







이후 슈팅이 나온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직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는 하락을 한다. 매도한다. 만약 욕심이 있는 사람들은 전고점 돌파를 노려봐도 좋다.







이렇게 양봉이 나오는 시점에서 주가가 상승한다면 다시한번 지지를 형성하고 상승할 수 있고 전고돌파에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한다.







그리고 아까 그어놓은 지지선이 붕괴된다. 이렇게 되면 투심이 꺾이게 되고 투매가 나올 수 있다. 이후 주가의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자.



















단타매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응이다. 급등주는 등락폭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욕심을 버린다면 꾸준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매매법이다. 그리고 손절을 하지 못한다면 초단타 매매를 안하는게 좋다.


2017/04/22 - [주식/주식 이론] - 초단타매매법 주식 바닥찾기 주가 저가매수 타이밍 저점 잡기 태양금속 기술적분석

2017/04/25 - [주식/주식 이론] - 지지와 저항 박스권 매매 매수타이밍 잡기 서전기전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15 - [주식/주식 이론] - 급등주 매매기법 눌림목 종가매수 타이밍 잡기 로고스바이오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12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수급매매 기법 종가매수 전고점 돌파 KT뮤직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11 - [주식/주식 이론] - 초단타 매매기법 1분봉 눌림목 매수타점 잡기 빅텍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10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60일선 지지 매매기법 매수타점 잡기 이마트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08 - [주식/주식 이론] - 테마주 급등주 눌림목 매매기법 브리지텍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07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5일선 돌파매매 기법 코디엠 주가 차트분석

2017/04/08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1분봉 단타매매 눌림목 매수타점 잡기 삼부토건 주가 기술적분석


위는 도움이 될만한 게시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