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이론

수급매매 상승추세 가속도의 법칙 지지와 저항 비에이치 주가 기술적분석

2017. 4. 28. 23:33
반응형

수급매매 상승추세 가속도의 법칙 지지와 저항 비에이치 주가 기술적분석. 기차가 달리기 시작하는데 갑자기 사람이 선로 위에 있는 사람을 발견해서 정지하였다. 다행이도 기차는 시동을 켜고 출발한지 몇초도 안지났기 때문에 쉽게 정지를 할 수 있었다.


만약 기차가 300키로 아니 500키로의 엄청난 속도를 내면서 선로 위를 달리다가 사람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면 쉽게 정지할 수 있을까?


속도는 줄어들지 모르겠지만 정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


주식도 마찬가지다. 한번 상승추세를 이어가는 종목은 눌림목이나 조정을 받을지언정 쉽게 추세가 꺾이지 않는다. 하락추세가 그래서 무서운 것이고 상승추세가 좋은 것이다.







예로 들 종목은 비에이치. 일봉차트를 보게 되면 2016년 7월부터 수급이 들어오면서 상승하기 시작한다.







수급매매의 기본은 매동을 통해 매수주체를 확인하는 것이다. 외국인과 기관의 쌍글이 매수가 이어진다면 베스트다. 이때는 주가 위치 파악하고 매수하면 된다.







한차례 상승을 한 주가는 더이상 상승을 하지 않는다. 몇일 횡보를 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손절 물량과 바닥에서 잡은 저가매수 개인들의 차익실현 물량을 소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대량거래를 만들면서 전고점을 돌파하고 주가를 끌어올린다. 이쯤 되면 거래량도 늘면서 개미들이 달라붙게 된다. 이러한 개미들을 털어내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지루하게 그리고 애타게 말이다.







주가는 흐른다.







그리고 상승한다.







단기적으로 바닥을 확인했다. 이곳이 지지대 라고 말할 수 있다.







이후 주가는 반등을 하고 또다시 하락을 한다. 중요한 것은 저점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저점을 경신한 부근에서 역시 지지라인 그려준다.







중요하게 봐야 하는 부분은 지지 뿐만이 아니다. 저항도 같이 봐줘야 한다. 세력들은 전고점을 절대 돌파하지 않고 고점을 조금씩 낮춰가면서 새로운 저항대를 만들어낸다. 매물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는 고점을 낮아진다. 그러면서 개인투자자들의 공포심을 유발한다. 산속에서 들어가서 세상과 단절하지 않는 이상 이 흔들기 과정에서 90% 이상은 떨어져나간다.







이후의 흐름이다. 저점이 높아지고 고점이 낮아지고 있는 흐름이다. 이때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고작 두가지다. 첫째는 세력의 흔들기(일명 개미털기). 둘째는 털기.


그렇기 때문에 대응이 중요하다. 손절가 정하고 목표가 정한다면 이런 흐름에서도 과감하게 투자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따라서 스윙매매 관점으로 박스권 매매를 할 수도 있다. 박스권 하단매수 박스권 상단매도.







아무튼 이후 주가는 전고점을 돌파한다.







그리고 고가놀이 패턴을 보이다가 상승하게 된다.







악성 물량이 없고 매물대가 없다. 그렇게 되면 주가는 위와 같이 우상향을 한다.







차트를 조금 축소해서 보면 위와 같다. 300%가 넘게 올랐다. 사실 바닥에서 사서 지금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원래 사람은 손해(손실)가 나고 있는 상황에서 몇일 몇주 몇년이 되던간데 잘 버티지만 수익이 나고 있는 상황에서는 조금의 흔들기에도 차익실현을 하기 때문이다.







월봉의 매물대를 돌파한 이후 신고가를 달리고 있다. 신고가를 달리고 있다는 이야기는 위로 매물대와 저항대가 없다는 뜻이다. 위로 매물대가 없다는 뜻은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른다는 것이다. 매수세력이 "여기까지" 라고 하는 부분이 고점 꼭지가 되는 것이다. 우리는 추세가 꺽이기 전까지를 보면 되는 것이고.


내일의 주가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다. 매수 매도 손절 이 세가지만 지키고 자신만의 원칙을 지킨다면 충분히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마이너스(손실)이 두려워서 어떤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두렵다면 주식시장을 떠나면 된다. 자신감을 가지고 항상 긍정적이 마인드로 투자를 하도록 하자.


2017/04/12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수급매매 기법 종가매수 전고점 돌파 KT뮤직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05 - [주식/주식 이론] - 지지와 저항 주식 수급매매 매수타점 매도타점 잡기 한진칼 주가 차트분석

2017/04/03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120일선 지지 수급매매 매수타점 잡기 인포마크 주가 차트분석

2017/03/05 - [주식/주식 이론] - 지지와저항 수급매매 SK네트웍스 주가 기관 풀매수

2017/02/02 - [주식/주식 이론] - 수급매매 LG전자 주가 기관매수 외인 쌍끌이

2017/04/25 - [주식/주식 이론] - 지지와 저항 박스권 매매 매수타이밍 잡기 서전기전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07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5일선 돌파매매 기법 코디엠 주가 차트분석

2017/04/15 - [주식/주식 이론] - 급등주 매매기법 눌림목 종가매수 타이밍 잡기 로고스바이오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15 - [주식/주식 이론] - 급등주 매매기법 테마주 눌림목 주식 매수타이밍 잡기 크린앤사이언스 주가 기술적분석

2017/03/27 - [주식/주식 이론] - 급등주 눌림목 매매기법 모비스 주가 주식 차트분석

2017/04/26 - [주식/주식 이론] - 지지와 저항 급등주 초단타매매 아비스타 주가 기술적분석


위는 도움이 될만한 게시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