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이론

주식, 세력주 매매 우리투자기술 주가 기술적 분석

2018. 1. 12. 06:37
반응형

주식, 세력주 매매 우리투자기술 주가 기술적 분석


상승하는 주가에 관심이 쏠리고 하락하는 주가에는 관심이 사라지게 된다. 이게 주식시장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세력은 개미들이 좋아하는 차트를 만든다.


그중에 하나가 급등주다.


급등주는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게 해주는 종목이다.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은 투자를 할때 세력의 마음을 읽을 필요가 있다. 급등주는 실적을 무시한다. 오직 기대감으로 올라간다.


물론 세력이 주가를 컨트롤 하는 것이지만 말이다.






바로 이러한 차트가 소위 말하는 개미들을 꼬시는 차트다. 엄청난 자금을 쏟아부으면서 바닥부터 강제로 끌어올린 모습이 느껴진다. 상승매집으로 볼 수 있다.






이후 어느정도 처분하고 주가는 하락한다. 세력이 완전히 이탈한 것일까?






이제 흐름을 살펴보자.












여기까지 보면 무엇이 보이는가? 세력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기간조정이 그것을 증명해주고 있고 정배열이 살아있는 것도 그것을 증명하고 있으며 주가가 인위적으로 움직이고 있는것도 그것을 증명해준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이틀 연속 양봉이 나온다. 매수해야 할까? 나 낫레뒤의 관점에서는 아직 아니다.






다음날 키다리형 도지캔들이 나오는데, 이때부터 관심이다. 매수가 아니라 관심이다. 관종에 편입해서 매매타이밍을 노린다.






이유는, 매물대 돌파를 한 흔적이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거래량도 확인하자.






아무튼, 다음날 양봉이 나오고 윗꼬리가 없다. 실제로 난 2017년 12월 20일 종가매수 하였다.






이후 주가는 몇일동안 상승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고 동시에 일정 가격대를 이탈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그렇다. 박스권이다. 따라 분할매수로 물타기 시도.






거래량이 점차 증가하면서 양봉이 나오고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왔다. 이날 종가매수를 하여 평단가가 높아졌다. 종가매수 한 이유는 의미있는 박스권을 돌파하였고 양봉으로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거래정지 이후 쩜상이 나온다. 욕심부리지 않고 전량매도 하였다.






이후 거래정지 한번 더 당하고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이는 모습. 이런 흐름을 보고 가슴이 많이 아팠다. 하지만 나 자신만의 매매원칙으로 매매를 했기 때문에 '후회'는 없었다.






2018년 1월 11일 하한가로 마무리 하는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