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테마주

대구공항 관련주 통합 이전 추진 소식에 강세

2016. 7. 12. 18:14
반응형

대구공항 관련주 통합 이전 추진 소식에 강세. 우리같은 개인들이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또한 원금 대비 수익률을 늘리기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하다.


그 정보는 너무나도 쉽게 접할 수 있다. 바로 뉴스다. 개미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것이 뉴스라는 것이다. 더군다나 테마주는 급등주가 많기 때문에 더더욱 뉴스를 봐야 한다.


요새는 TV나 신문으로 보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대부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기사를 읽는다. 그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대구공항 관련주도 마찬가지다.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면서 대구공항은 군과 민간 공항을 통합 이전함으로써 군과 주민들의 기대를 충족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에 따른 후보지로는 대구와 가까운 경북 영천과 군위, 의성, 예천 등이 떠오르고 있고, 정부는 새 공항 부지를 1∼2개월 안에 선정할 방침인 것이라고 한다.


그럼 당연히 연관된 중목의 주가는 오르기 만련이다.






기관, 외국인들은 매일매일 주식을 해야 하지만 우리 개인들은 현금을 확보하고 원하는 종목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자신이 투자하고 싶은 종목을 선정해서 매매하자는 거다. 즉, 힘이 좋고 대장주를 찾는게 좋다는거다. 홈센타 역시 관련주다. 거래량도 많고 상한가 안착도 했다.






케이씨피드. 역시 상한가.






푸드웰. 긴 윗꼬리 양봉을 보인 종목은 매수세보다는 매도세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대한방직. 이처럼 대구지역 사업 영위 업체 및 부동산 보유 업체들의 주가가 강세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참고로 대한방직은 거래량이 70만주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다를 알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