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 차트분석

신일산업 주가 분석 5일선 매매

2016. 12. 16. 17:26
반응형

신일산업 주가 분석 5일선 매매. 자신이 보유한 종목이 하락하다가도 조금만 반등이 있으면 그간의 모든 불행이 사라지는 듯 하다.


그러면서 개인 투자자들은 희망을 가지고 홀딩한다.


운이 좋아서 반등 후 변곡점이 되어서 지속적인 상승추세를 이어가면 베스트다.


그러나 주식 시장이 그렇게 내 마음처럼 흘러가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같은 개미들에게는 최고의 무기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손절.


매번 글을 쓰면서 이야기 하지만 손절을 지키는 것은 중요하다. 머리는 알지만 몸으로 실천하지 못하는게 손절 아니겠는가?







아무튼 오늘은 신일산업 주가를 분석해볼까 한다. 만약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5일선을 타고 올라가고 있다면, 절대로 함부로 매도하지 말자. 5일선 매매는 딱 하나면 보면 된다. 5일선 이탈 여부. 물론 그 안에는 눌림목도 있을 수 있고 조정이 가해질수도 있고 세력이 이탈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인 것은 5일선 이탈 여부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자. 정말 아름다운 모습 아니겠는가?







우선 매매를 하기 전에는 전체적인 일봉차트를 보고 주가의 위치를 확인하는게 좋다. 주가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면 우선 추격매수 하지 말고 관종에 추가한다.







그건 눌림목 매매법에 대한 이야기고, 지금은 5일선 매매에 대해서만 알아보겠다. 최근 급등이 일어나기 전 몇일 전으로 돌아가보자. 갑자기 나타난 음봉에 대량거래. 그러나 아랫꼬리가 생기면서 말아올려졌다. 이후 양봉이 스면서 주가는 일정 가격대를 지지하는 흐름을 보였다.







주목해야 한다. 갑자기 대량거래 동반하면서 장대 양봉이 나온다. 중요한 것은 120일선을 상승갭으로 강하게 돌파했다는 것이다. 뭔가 급해보이는 세력이다. 이때가 2016년 12월 8일이다. 매동을 보면 개인이 대량매도 했고 외국인과 기타법인이 매수세를 보였다. 결과적으로 보면 개인 물량 다 받아먹고 주가 올렸다고 볼 수 있다. 기존 주주들은 무조건 홀딩한다.







120일선 돌파 후 조정도 주지 않고 바로 쏘아 올린다. 홀딩.







거래량 감소. 주가 변동 거의 없음. 홀딩.







거래량 증가시키면서 양봉마감한다.







다음날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윗꼬리 아랫꼬리가 거의 없다. 홀딩해준다.







엄청난 수급이다. 뭐가 그리도 급한거지?







2016년 12월 16일 금요일 장에서의 모습이다. 몇일만의 음봉이다. 보통 몇일만의 양봉이냐 라고 말하는데 신일산업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매동 살펴보니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중이다. 분명 우리가 알지 못하는 호재성 재료가 있는 듯 하다.


사실 있던 없던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5일선 이탈하지 않으면 그냥 홀딩해준다. 5일선 이탈에 대량거래가 터지면 전량매도 전략으로 가준다.







자, 다시 차트를 보면 신일산업은 아까 말했듯이 신고가를 경신했다. 신고가에서는 눌림목이 오는 경우가 많다. 매수하려면 눌림목을 노리면 될 것이다. 괜히 추격매수 하지 말자. 조정 줄때 사면 손절폭도 좁기 때문에 자신이 정한 손절선까지 덤덤하게 버틸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조정 안오고 날라가면? 내것이 아닌 것이다. 다른종목도 수익 낼수 있는거 별처럼 수두륵 하니까 아쉬워 하지 말자.


PS. 상한가를 기록하지 않고 조용히 급등하고 있는 흐름은 정말 좋다. 시장의 관심을 끌지 않고 조용히 상승하겠다는 세력의 의지일까? 아무튼 매수 매도는 항상 전략을 세워서 매매에 동참하도록 하자. 언제라도 주가는 꺽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손절선 칼같이 지켜주자. 항상 우리는 추격매수 했는데 알고보니 그 가격대가 고점이라서 몇일 몇달 몇년 고생해본 경험이 있지 않은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