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이론

장대양봉 눌림목 매매

2016. 12. 25. 19:47
반응형

장대양봉 눌림목 매매. 캔들의 변화는 주주들을 희노애락으로 만들어 버린다. 주식은 생명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모른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문을 열고 들어오고 있다.


나는 주식을 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 말리지 않는다.


이 바닥은 성적순이 아니다. 공부잘하는 사람이 돈을 버는 그런 곳이 아니라는 뜻이다. 누구라도 실전을 통해 감을 익히고 성장하게 되면 고수가 되는 그런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힘을 주고 싶다. 그리고 몇가지 말을 전하고 싶다. 뇌동매매 하지말고, 몰빵하지 말고, 손절선 지키고 등등등.


잡소리가 길었다. 오늘은 장대양봉 눌림목 매매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빠르게 가보겠다. 위 일봉차트를 보자. 상한가의 장대양봉이 나온다.







그러나 다음날 음봉이 나온다. 음봉은 두개가 나올때도 있고 한개가 나올때도 있다.







그건 중요한게 아니다. 거래량이 중요한 것이다. 장대양봉 나온 이후 주가는 하락하는데 거래량이 줄어들었다. 이곳이 바로 장대양봉 눌림목이자 매수 타점이다. 그런데 사실 음봉이 몇일 지속될지 이 당시에는 알턱이 없다. 그래서 분할 매수로 전급하는 것이다.







세력이 눌림을 준다는 것은 더 많은 물량확보를 하고 상승해서 털어내겠다는 의지로 보면 되는데, 만약 물량확보가 사전에 다 되었다면?


그런 경우는 위와 같이 눌림 안주고 그냥 날라가버린다. 주식하면서 쩜상 3번 먹는게 로또맞는것보다 어렵지 않을까 싶다. 왜냐하면 보통은 쩜상 한방만 나와도 매도하기 바쁘니까 말이다.







어느정도 주가 올렸다 싶으면 세력은 물량을 정리한다. 개미들이 다 받아먹는다.







마찬가지로 장대양봉 이후 눌림목이다. 일정 가격을 지지하고 있는게 보이는가?







눌림목은 위와 같이 길게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모바일리더.


2017/05/02 - [주식/주식 이론] - 급등주 N자 눌림목 매매기법 매수포인트 잡기 에임하이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29 - [주식/주식 이론] - 급등주 눌림목 매매기법 매수타이밍 잡기 형지I&C 주가 기술적분석

2017/04/25 - [주식/주식 이론] - 주식 눌림목 매매 급등주 종가매수 거래량의 비밀 우리로 주가 기술적분석


위는 도움이 될만한 게시글. 그럼 성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