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이론

급등차트 찾는법 급등 전 주가 패턴 분석

2016. 10. 22. 03:29
반응형

급등차트 찾는법 급등 전 주가 패턴 분석. 1억원이라는 투자금을 가지고 1년 동안 장기투자해서 3천만원을 버는 A라는 개인 투자자가 있다.

 

반면 B라는 사람은 하루 이틀만에 3천만원의 수익을 올린다.

 

,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 누가 더 주식을 잘 하는 것일까?

 

답은 두사람 모두다.

 

왜냐하면 이들은 모두 수익을 올렸기 때문이다. 기간이 달랐을 뿐이지 수익을 올린것은 똑같다. 그렇다면 이 시점에서 본인은 어떤 투자자가 되길 원하는가? A인가? 아니면 B인가?


난 B다.


신기하게도 주식을 하면서 느끼는 것 중에 한가지는, 왜 나는 급등주를 잡지 못하는 것일까? 왜 나는 30퍼센트 상한가를 먹지 못하는 것일까? 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렇게 먹기 힘든 상한가 급등주가 매일매일 2개~ 4개 종목이 꾸준히 나온다는 사실이다. 급등주를 노리기 위해서는 급등 될 확률이 높은 차트를 분석하고 매수해야 한다.


기본은 차트분석이다. 차트는 후행성이라서 다 쓸데없는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차트 분석없이 급등주를 잡을 생각은 안하는게 좋다. 차트분석은 곧 수익률로 이어진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듯이 기본적 분석은 회사의 비전이나 회사의 매출 등을 파악하는 것이고, 기술적 분석은 차트분석이다.






급등이 나오기 위해서는 몇가지 요인이 뒷바침 되어야 한다. 우선 재료다. 재료는 죽어가는 추세도 변화시킨다. 또한 매번 이야기하는 주가위 위치도 중요하다. 장세의 상황도 중요하다.


주가가 급등할때 올라타는것은 위험부담이 있다. 물론 초단타를 하는 데이트레이더들은 손절 잡고 매매를 하기 때문에 수급이 몰리는 종목이라면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들어가지만 말이다.


급등 차트는 급등 후 나오기도 하고, 조정 후 나오기도 하며, 급락 후 출현하기도 한다. 기간조정과 가격조정은 에너지를 축적하는 것과 같다. 통상 세력이 관리한다.






급등하는 주가는 급등 전 시그널을 보인다. 신호를 포착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매수 신호를 포착했으면 매도 신호를 포착하는 눈썰미도 있어야 한다. 통상 거래량이 최고치에 다다르면 매도하라는 신호로 볼 수 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캔들과 거래량이다. 캔들은 속여도 거래량은 속이지 못한다. 주가가 상승하면 거래량도 증가하고, 주가가 하락하면 거래량도 감소한다. 이게 통상적이다. 더불어 매매 신호로도 쓰인다.






아참, 아까 재료 부분에서 빠진 이야기를 하자면, 재료가 살아있으면 투자심리와 기대심리가 살아있기 때문에 물려있는 사람은 쉽게 손절 안하고 신규 주주들의 매수세가 증가하게 된다.


아무튼 실전에서는 매매 강도를 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다. 매매강도가 높으면 불에 신나를 부어주는 것 같은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주가의 상승 각도가 급등주의 힘을 나타내기도 한다. 단기적으로 수급이 엄청나서 주가가 몇일 사이에 상상초월로 급등하게 되며 시장의 관심을 끌게 되고 자연스럽게 매수세가 더욱 강해진다.


너무 늦은 시간 글을 쓰다보니 두서없이 써내려 온 듯 하다. 항상 차트공부 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자. 처음에 반짝 해둬야 나중에 편하다. 왜냐하면 시간이 많이 흘러서 실전 매매를 하다보면 차트 공부 생각은 0.1퍼센트도 들지 않게 되기 때문이다.


2016/06/25 - [Stock/knowledge] - 주식 매수시점 타이밍 타점 잡기

2016/09/03 - [Stock/knowledge] - 주식 N자 눌림목 검색식 조건식 설정 방법

2016/10/08 - [Stock/knowledge] - 주식 수급이란?

2016/09/03 - [Stock/knowledge] - 작전 세력 매집 차트 분석

2016/08/25 - [Stock/knowledge] - 주식 매물대 차트 설정 방법


위는 주식을 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게시글이다. 참고하고 성투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