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 차트분석

쌍방울 주가 120일선 지지대 역할 반등 매매기법

2016. 8. 16. 17:52
반응형

쌍방울 주가 120일선 지지대 역할 반등 매매기법.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돈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막말로 투자금이 다 털리게 되면 더이상 투자를 할수 없고 주식을 접어야 하는 날이 오게 된다.


그래서 중요한게 원금이 손실되지 않는 범위에서 투자를 하는 것이다.


말은 엄청 쉽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게 차트 공부다. 나처럼 공부가 진짜 싫다면 기초만 알아두고 혼자서 이것저것 매매하면서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드는것도 좋을것이다.






잡솔은 여기까지 하고 바로 시작해보겠다. 우선 최근 캔들의 변화를 보도록 하자. 위 차트를 보고 어떤 추세라고 생각하는가? 상승추세? 아니면 하락추세?






일단 내 해석은 다음과 같다. 1번 부분에서 양봉은 수급을 보여주는 매집행위라고 보여진다. 2번 부분에서는 120일선 돌파를 시도하는 듯 했지만, 매물대가 보였는지 세력이 올리지 않았다.






그 이후로 횡보를 하면서 이평선을 밀집시킨다. 그리고 모든 단기 중기 장기 이평선을 돌파하면서 시세 분출. 최고 3970원까지 올려버린다.






그리고 최근에는 추세가 꺽여버렸다. 60일선 반등을 한번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120일선 반등을 노리는것이 좋다고 판단했다.






1번 음봉의 종가에 매수, 2번 음봉의 종가에 매도에 성공. 근데 왜 2번 음봉의 시가에 팔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그냥 종가만 보고 매매했기 때문이다. 어찌되었건, 일단 120일선이 지지를 해주었다는 것에 만족한다.






쌍방울의 차트를 전체적으로 보았다. 1번 부분에서 4000원을 돌파하지 못했다. 그 이유는 2번 부분에 엄청난 악성 매물대가 있기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아무튼 현재 120일선 지지 이후 다시한번 상승추세를 이탈하지 않는 흐름을 보인다면 세력은 이즈레 직전고점 돌파에 힘을 쏟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