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 차트분석

셀루메드 20일선 투매잡기 매매기법 위험종목 지정

2016. 6. 22. 19:13
반응형

셀루메드 20일선 투매잡기 매매기법 위험종목 지정. 올해 최고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을 고르라고 한다면, 난 단연코 영진약품과 셀루메드를 이야기 하고 싶다.


이건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나 뿐만 아니라 모든 투자자들이 공감하는 이야기일 것이다.


이 두 종목의 특징이라면, 단기과열 완화장치 발동예고를 받았지만 조심스럽게 주가를 올려주었다는 것이다. 물론 영진은 거래정지는 없었지만 셀루는 거래정지가 있었다.


지금 셀루는 위험종목으로 지정되어 있다. 그러나 힘이 좋으면 훈장을 몇개 달아도 올라간다는 것이다. 개인 투자자들과 기관, 외국인들의 조합 아니 단합이 매우 좋았다.






일봉차트를 보자. 동전주 때부터 모아서 지금까지 올라온 사람은 거의 없다. 대부분 이익실현하고 수익 챙겼을것이다. 5월 중순부터 몇일 연속 양봉을 보여주었던 주가는 5일선을 이탈하고 10일선이 지지를 해주었다가 다시한번 5일선 위로 안착하는 모습(2016년 6월 1일 수요일)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주가는 또 다시 상승추세를 보여준다. 고점 부근에서 윗꼬리 음봉 나오면서 5일 이평선 이탈, 그리고 투매가 나온다.


대략 20일선 부근에서 매수를 걸어놓는다. 아니나 다를까? 매수체결이 완료되고 다음날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오늘 2016년 6월 22일 수요일에는 도지 캔들이 만들어진다.






오늘장을 분봉으로 살펴보자. 초반에 수급이 굉장히 많이 들어왔다. 이후 저점(위에 노란색 네모박스)을 다지고 종가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힘이 강한 종목은 장이 좋지 않아도 가기마련이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단 1%의 수익에 감사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