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목 차트분석

대호에이엘 주가 매수 매도 타점

2016. 6. 27. 16:49
반응형

대호에이엘 주가 매수 매도 타점.  브렉시트 이후 반등한 종목들이 눈에 들어오고 있다. 악세장에서 갭하락으로 시작해서 상승마감한 종목들이 몇몇 보인다.


대호에이엘은 대호에이엘은 현대로템의 1차 벤더로 철도차량 임가공을 맡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가 수도 자카르타에 추진하고 있는 총 연장 116㎞의 경전철 사업 중 1단계 구간(5.8㎞)을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수주했다는 보도가 나왔기 때문이다.


사업비 규모는 3억4000만달러(약 4000억원)로,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2018년 6월 이전까지 완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일봉 차트로 볼 때 최고의 매수타점이 매도시점이 눈에 들어온다. 위 차트를 보고 어디인지 각각 한번씩 생각해보자.






1번이 최고의 매수 자리다. 장대 음봉이 나왔고 이날 마이너스 19% 정도까지 하락했지만 거래량은 많이 발생하지 않았다. 개인 투자자들을 털어내기 위한 일명 개미털기였다. 매동을 보면 알겠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세를 보였고 개인들은 전부 매도하였다. 다음날 갭상승 하였고 30% 상한가 마감을 보여주었다. 거래량도 어머어마하다. 다음날 역시 상승갭을 보여주었고 21% 종가마감하였다.


2번 음봉은 대량거래 발생하면서 긴 윗꼬리를 남겼다. 무조건 매도해야 하는 자리다. 매수세력이 힘을 잃었고 매도세력이 압승하였다. 다음날 보면 갭하락을 보였고 연속 음봉이 나온다. 물론 브렉시트 영향도 있다.






2016년 6월 27일 월요일 분봉을 보면, 수급이 들어온 것이 눈에 보인다. 거래량도 보이고 장 후반에도 매수세를 보여주었다. 느낌이 좋다. 목표가 세우고 손절가 정해서 대응한다면 충분히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반응형